KBS WORLD Radio
북핵 관련기사
북핵일지
북핵 시설지역
미사일 능력
장거리 로켓 발사
Untitled Document
   
아시안게임 북한 응원단에 개성공단옷 착용 추진
2014-07-28 Updated.
 
인천 아시안 게임에 북한 응원단 참가가 확정되면 이들에게 개성공단 브랜드의 단체복을 착용토록 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25일 중국 옌지(延吉)시에서 열린 '2014 백두 포럼'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중소기업계도 남북 관계 개선에 기여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북한 응원단 참가가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들에게 단체복으로 개성공단에서 만든 공동 의류 브랜드인 '시스브로'를 제공하는 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회장은 "북한 쪽에서도 좋다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도 긍정적인 입장을 밝혀 최종 결정만 남겨놓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시스브로는 자매(시스터)와 형제(브라더)를 합친 단어라 남북한 관계 개선에 대한 희망을 잘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운동화, 운동복, 티셔츠, 바지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개성공단 공동브랜드 추진위원회는 다음 달 14∼19일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행사에도 시스브로 의류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시스브로는 '일어나 비추어라'라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메시지를 담은 티셔츠, 팔토시, 쿨 스카프 등 의류 제품을 행사 진행요원 7천여명에게 제공합니다.

시스브로는 개성공단 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섬유업체 7개사가 참여해 지난 4월 출범한 브랜드로, 중국과 홍콩 등 아시아 시장 진출도 추진 중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