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상 콘텐츠, 유럽·아시아 시장 수출 활발

Write : 2017-05-16 10:48:24 Update : 2017-05-16 14:14:41

한국 영상 콘텐츠, 유럽·아시아 시장 수출 활발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로 중국 시장에서의 영상 콘텐츠 판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업체들이 유럽과 중국 외 아시아 시장에서는 고무적인 수출 실적을 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 달 프랑스 칸에서 열린 MIPTV 2017에서 국내 콘텐츠 기업들이 전년 대비 15.5%가 늘어난 426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MIPTV는 유럽의 대표적 영상 콘텐츠 마켓의 하나로, 올해는 100여개 국 3천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KBS 드라마 <김과장>을 비롯해 국내 방송사들의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이 다수 판매됐습니다.

또 국내 애니메이션기업들도 <또봇>, <유후와 친구들> 등의 작품을 수출했습니다.

앞서 지난 3월에 홍콩에서 열린 FILMART에서도 국내 업체 24곳이 전년 대비 7.9% 증가한 154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문체부 측은 "앞으로도 지역, 장르, 매체 등을 다변화해 한국 콘텐츠의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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