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공익 프로그램 위해 중간광고 도입해야"

Write : 2016-09-21 08:10:38 Update : 2016-09-21 09:59:27

"고품질 공익 프로그램 위해 중간광고 도입해야"

공익적인 고품질 프로그램의 재원에 투자된다면, 지상파 방송의 중간 광고를 허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과반에 이른 것으로 나왔습니다.

지상파 방송은 다큐멘터리 등 고품격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재원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매체시대 경쟁은 심화됐지만, 중간광고 등에 대한 차별적 규제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중간 광고 허용으로 늘어난 수입이 공익적 프로그램 제작에 사용된다면, 중간 광고에 찬성한다는 의견이 절반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찬성 비율도 26%로 10 여년 전 보다 3배 정도 늘었습니다.

광고주들도 10명 가운데 7명은 중간 광고가 시급하다고 응답했습니다.

반면 뉴스 등 공익성 프로그램에선 중간 광고 허용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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