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제조업체도 참여···할인폭 커져

Write : 2016-09-21 14:00:01 Update : 2016-09-21 16:40:49

 '코리아세일페스타' 제조업체도 참여···할인폭 커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할인폭도 커지고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리는 등 대규모 축제행사로 펼쳐집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상공회의소 등 민관합동추진위원회는 21일 코리아세일페스타 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행사엔 제조와 유통업체 168곳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지난해에는 92개 유통업체만 참여했습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동시에 할인할 경우 할인폭이 커지는 제품이 대폭 늘어날 전망입니다.

참여를 확정한 제조업체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자동차를 포함해 가전, 자동차, 화장품, 의류, 가구 등 43개에 이릅니다.

또 지난해엔 참여하지 않았던 소셜커머스 3개사가 참여하면서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정부는 참여업체의 부담을 덜어주고 혜택은 높이기 위해 정부와 관련 업계가 국내외 배송비와 유통업체 입점수수료 등도 낮춰주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의 구체적인 행사 일정을 보면, 대규모 특별할인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이뤄지고, 10월 한 달 동안 외국인 특별할인과 전통시장 쇼핑관광축제가 펼쳐지며 전국 55개 지역의 문화축제 등 각종 문화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난해 한국판블랙프라이행사를 통해 내수 소비가 0.2% 늘었고 GDP도 0.1%포인트 상승했다며 올해엔 코리아세일페스타라는 새 이름과 함께 대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효과도 더 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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