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다이어트 제품 대신 보양식 판매 상승

Write : 2018-07-24 08:49:10 Update : 2018-07-24 10:28:35

폭염에 다이어트 제품 대신 보양식 판매 상승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다이어트 제품 대신 보양식을 챙기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6월 19일∼7월 18일) 보양식으로 인기가 좋은 삼계탕용 닭과 오리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57%, 167% 신장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전복과 낙지 판매량은 각각 57%, 6% 늘었고, 미꾸라지와 메기 같은 민물고기 판매는 86% 늘었습니다.

당 섭취를 통해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초콜릿(21%)과 젤리(41%), 껌(43%), 캔디(8%) 등도 모두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건강식품 판매량 역시 24% 늘며 더위로 인한 수혜를 봤습니다.

 대표적인 자양강장제로 꼽히는 홍삼 판매가 32% 늘었고 뿌리삼음료(172%), 멀티비타민(44%), 영양보충제(76%) 등도 판매가 늘었습니다.

반면 여름철에 인기 있는 다이어트 관련 제품 판매는 줄어들었습니다.

 줄넘기(-13%)와 계단을 오르내리는 효과가 있는 스텝 박스(-7%)를 비롯한 다이어트 용품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감소했습니다.

클렌즈·레몬다이어트 식품(-11%), 다이어트 차·우엉 차(-5%) 등 일부 다이어트 관련 식품의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줄었습니다.

[Photo : KBS News]

  • RSS
  • Facebook
  • Twitter
  • 인쇄
  • 목록
  • Top
prev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Internet Radio On-Air Window to KBS WORLD Radio Window to KOREA
2018 남북정상회담
북한 인사이드
청취자 만족도 조사 결과 -K
Let's Learn Korean (Mobile)
기타 서비스
KBS World Radio Mobile
  • KBS World Radio Mobile
  • KBS World Radio의 11개 언어 뉴스, 방송 프로그램, 한국소개 등 주요 콘텐츠와 별도의 앱으로 제공되던 On-Air, News, Podcasts, Let´s Learn Korean, Korean Cuisine의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

1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