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특집 프로그램

10. K-POP 역사를 다시 쓰다...BTS 열풍

2018-12-26



2018년은 방탄소년단, BTS의 활약으로 K-POP에 신기원을 연 해로 기록됐다.
빌보드 차트 정상에 2차례 올랐고, 월드투어로 그 위상을 확인했으며 빌보드 뮤직 어워즈의 ‘톱 소셜 아티스트’상,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의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상 등을 휩쓸었다.
BTS는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로 5월27일 발표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고, ‘페이크 러브’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0위에 랭크됐다.
이는 모두 한국 가수로서는 사상 최초의 기록이다.
또 9월에는 앨범 9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두 번째 빌보드 200 차트 정상에 올랐다.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는 BTS의 위상을 확인하는 계기였다.



한국 가수 최초로 공연한 4만석 규모 미국 뉴욕 시티필드 공연을 비롯, 북미와 유럽 투어로만 32만 관객을 동원한 것이다.
이같은 성과로 BTS는 10월 미국 타임지의 ‘차세대 리더’로 선정돼 표지를 장식했고 국내에선 최연소 화관문화훈장을 받았다.
BTS의 활약으로 K-POP의 세계, 특히 팝의 본고장 미국 진출도 한층 활발해졌다.

Photo : Yonhap News, KBS News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