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2021 세계한인회장대회 및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동포알림방 l 2021-10-08

한민족네트워크

ⓒ YONHAP News

세계 한인의날 기념식과 한인회장대회, 재외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참가자 모집 등을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조사부 서준혁 주임과 알아본다. 


2021 세계한인회장대회 및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전 세계 67개국 310명의 한인사회 리더들이 모여 한민족 공동체 번영을 논의하는 '2021 세계한인회장대회'가 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막을 올렸다.

개회식에는 이성만 더불어민주당 재외국민위원장, 김석기 국민의힘 재외국민위원장,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각국 한인회장, 정부 관계자 등 103명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하나 된 동포, 더 강해진 대한민국'을 주제로 7일까지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 10여 개 지역별 현안 토론과 한인회 우수 운영사례 발표, 정부와의 대화 등이 진행됐다. 

750만 재외동포를 기념하는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도 대회에 앞서 열려 유공자에게 정부 훈포장을 수여했다.

김성곤 이사장은 기조 강연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재외동포는 세계 시민이자 글로벌 코리안으로서 책임 있는 행동과 시민의식이 더 중요해졌다"며 "재외동포 대표로서 한민족 공동체 발전과 인류 평화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19차 세계한상대회 온라인 등록 기간 연장 등

한인회장대회와 더불어, 가장 큰 규모의 행사인 ‘세계 한상대회’가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10월 19일부터 열린다. 올해로 19차를 맞이하는 세계한상대회는 온라인 등록기간이 연장되어 10월 10일 일요일까지 한상넷을 통해 무료로 등록 가능하다. 

또 2021 재외동포 언론인 초청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 인원은 중국을 비롯해서 러시아와 CIS 지역의 경력 10년 내외, 재외동포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 기자이며 총 10명 내외로 모집 중이다. 

전‧현직 언론인들의 강의와 언론사 방문, 취재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10월 15일 금요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고로 현재 계획된 연수 일정은 12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안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