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차세대 해외입양동포 대회

#동포알림방 l 2022-12-02

한민족네트워크

ⓒ YONHAP News

14개 나라에서 150여 명의 입양 동포 가족들이 참여한 차세대 해외입양동포대회 소식을 재외동포재단 인권사업부 한지원 차장과 알아본다. 


차세대 해외입양동포 대회 

지난 10월 12일부터 17월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2022 차세대해외입양동포대회’가 개최됐다. 이 행사는 재외동포재단의 다양한 초청사업 중 전세계 입양동포분들을 모국으로 초청하는 행사다. 

행사 취지는 해외 입양동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모국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함으로 미국, 프랑스, 스웨덴, 독일 등 14개국에서 150여 명의 입양동포와 동반가족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K-팝·태권도·한식·민화 등을 체험하고 경복궁·사직단·광화문 등을 견학했고, 한국어·한국사를 배우고 친가족 찾기 등 정부 정책 설명회에 참여했다. 

김성곤 이사장은 "재단 사업 중 가장 큰 의미가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1천100년 전 '고려'라는 나라의 이름에서 나온 코리아라는 명칭은 '매우 아름답다'라는 뜻이 있다"고 소개했다. 또, "한국은 자연과 문화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도 아름답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모국의 아름다움을 맘껏 즐기고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