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정치' 못 끊는 홍준표…"저들 가식 곧 드러나" l KBS WORLD Radio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페북 정치' 못 끊는 홍준표…"저들 가식 곧 드러나"

Write: 2018-08-13 08:40:53Update: 2018-08-13 11:02:37

'페북 정치' 못 끊는 홍준표…"저들 가식 곧 드러나"

Photo : KBS News

'페이스북 정치'를 끊겠다고 선언했던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계속해서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비판 발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에 체류 중인 홍 전 대표는 13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들은 정치를 퍼포먼스로 하는데 우리는 리얼리티로 정치를 했다"며 "진실은 가식을 이기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그러나 가식은 본질이 곧 드러나게 된다"며 "영원히 숨겨지는 가식은 없다"고 덧붙이며 현 정권을 겨냥하는 듯한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앞서 그는 6·13 지방선거 대패 책임을 지고 패배 사흘만에 물러나는 소회를 밝히며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고 페이스북 정치는 끝낸다"고 했고, 같은 달 27일에도 이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 정치 종료 선언이 무색하게 그 이후부터 이날까지 5차례 게시글을 올려 현안과 관련해 정권과 여권을 비판하는 발언을 해왔습니다.

특히 고 노회찬 의원이 별세한 직후인 지난달 29일에는 "어떤 경우라도 자살이 미화되는 세상은 정상적인 사회가 아니다"라는 요지의 페이스북 글을 올려 비난을 자초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