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인니 정상, 평양회담 프레스센터 설치될 DDP서 '쇼핑 친교'

Write: 2018-09-11 08:06:33Update: 2018-09-11 15:20:56

한-인니 정상, 평양회담 프레스센터 설치될 DDP서 '쇼핑 친교'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한국을 국빈 방한 중인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부부와 함께 다음주 평양 남북정상회담 프레스센터가 설치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안에 있는 패션몰을 방문했습니다.

10일 청와대에서 만찬을 마치고 DDP로 이동한 두 정상 부부는 LED전구를 활용해 꽃밭 모양으로 연출한 'LED 장미정원'을 방문한 뒤, 의류 매장으로 이동해 함께 쇼핑을 했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조코위 대통령의 딸을 위한 옷 3벌을 구입했고, 남성복 매장에선 문 대통령이 조코위 대통령의 아들을 위해 셔츠 두 벌을 샀습니다.

청와대는 두 정상 부부의 이번 방문은 한류 붐으로 한국의 '쇼핑 관광' 수요가 점차 커지는 시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실제로 많이 찾는 쇼핑몰을 두 정상이 함께 찾아 체험을 해봤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양 정상은 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를 국빈 방문했을 당시에도 근처 마트를 함께 방문해 인도네시아 전통 직물인 '바틱'으로 만든 옷을 파는 가게를 찾은 바 있습니다.

뉴스 플러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