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제

러 "한국과 북한 경유 가스관 프로젝트 논의 재개, 사업성 검토"

Write: 2018-09-12 08:10:57Update: 2018-09-12 09:47:24

러 "한국과 북한 경유 가스관 프로젝트 논의 재개, 사업성 검토"

Photo : YONHAP News

러시아와 한국이 북한을 경유하는 가스관 건설 사업 논의를 재개했으며 사업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주한 러시아 무역대표부 미하일 본다렌코 대표가 밝혔습니다.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고 있는 '동방경제포럼'에 참석 중인 본다렌코는 11일 자국 리아노보스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가스관 사업 논의를 재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본다렌코 대표는 북한을 경유하는 가스관 건설 사업과 관련해 "아주 많은 자금이 소요되고 정치적으로 위험한 프로젝트"라면서 "하지만 지난 6월 한국 대통령의 방러 이후 다시 이 사업이 논의되고 있으며, 한동안 중단됐던 프로젝트로 돌아가 재검토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러시아 측 사업 주체인 국영가스회사 '가스프롬'의 알렉산드르 메드베데프 부사장도 이날 동방경제포럼에서 "앞질러 말할 수는 없지만 한국 측과 그러한 협상, 즉 가스관 프로젝트 관련 협상을 재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한국, 북한 동료들과 함께 아주 중요한 단계인 투자 타당성 검토에 착수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면서 "타당성 검토를 위해선 모든 상업적·경제적 과제들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