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일본 정부, 한국 국회의원 독도 방문 계획에 "도저히 못받아들여" 도발

Write: 2018-10-12 08:53:12Update: 2018-10-12 10:45:25

일본 정부,  한국 국회의원 독도 방문 계획에 "도저히 못받아들여" 도발

Photo : YONHAP News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 계획에 대해 외교 경로를 통해 항의했다고 일본 산케이신문이 12일 보도했습니다.

산케이에 따르면 외무성 간부는 전날 자민당 '영토에 관한 특명위원회'가 자민당 본부에서 연 모임에서 한국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에 대해 외무성이 10일 서울의 일본 대사관 등을 통해 엄중하게 항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간부는 외무성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극히 유감"이라며 계획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습니다.

특명위원회는 11일 이와 관련해 "우리나라(일본) 권익에 허용하기 어려운 침해에 단호하게 항의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오는 25일인 '독도의 날'을 앞두고 국정감사 현장시찰 차원에서 22일 하루 일정으로 독도를 방문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과 소속 여야 의원들은 교육부 등으로부터 현안에 대한 사전 브리핑을 들은 뒤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해 영토 고증과 수비대 격려 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