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음란사이트 150곳 접속 차단…https 우회도 막혀

Write: 2018-10-18 12:17:19Update: 2018-10-18 14:11:02

음란사이트 150곳 접속 차단…https 우회도 막혀

Photo : YONHAP News

정부가 주요 음란사이트 150곳을 DNS 차단 방식을 이용해 접속을 전면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청과 여성가족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경찰청 사이버성폭력 특별단속 대상에 오른 216개 음란사이트 중 아직 폐쇄되지 않은 150곳을 고강도 차단 방식인 DNS로 차단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음란사이트들은 국내에서는 매우 예외적인 방법을 활용하지 않고는 접속이 사실상 불가능해 집니다.

DNS는 '도메인 네임 시스템'의 영문 약칭으로, 접속하려고 하는 사이트의 이름으로 접속 차단 대상을 걸러내는 방식입니다.

기존 활용된 URL 차단 방식은 인터넷 창에 입력되는 주소 정보로 접속 차단 대상을 지정하는 방식이어서, 보안 차단 프로토콜인 https로 시작되는 주소 등을 활용하면 우회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정부는 DNS 차단이 문제가 되는 특정한 게시물이 아닌 사이트 전체를 차단하는 방식이어서 과잉 조치라는 부작용이 있지만, 불법 촬영물 유포 등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진 점을 감안해 예외적인 조치를 실행한다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