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미 국방장관 회담 "군사합의 이행 위해 지속 공조"

Write: 2018-10-19 19:06:48Update: 2018-10-19 19:08:18

한미 국방장관 회담 "군사합의 이행 위해 지속 공조"

Photo : YONHAP News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부 장관은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의 이행을 위해 계속해서 긴밀한 소통과 공조를 유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두 장관은 1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5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참석을 계기로 양자회담을 열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한미 간 공조방안과 한미동맹의 주요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국방부는 두 장관이 '군사분야 합의서'의 효과적인 이행을 위해 양국 간 소통과 공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굳건한 연합방위태세가 유지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두 장관이 전시작전통제권의 조속한 전환을 위해 중요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하고, 앞으로 전작권 전환에 필요한 조건을 조기에 구비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방부는 "두 장관은 '9·19 평양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환영하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 가능한 방법으로 달성하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를 정착시킨다는 공동의 목표를 향한 외교적 노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국방 당국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