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군, 정례 독도 방어 훈련 실시…일본 "훈련 중지해야"

Write: 2018-12-13 17:10:52Update: 2018-12-13 17:12:30

군, 정례 독도 방어 훈련 실시…일본 "훈련 중지해야"

Photo : YONHAP News

우리 군이 외부 세력의 독도 침탈을 막기 위한 훈련을 13일부터 시작됐습니다.

해군 대령이 지휘하는 전대급 부대가 독도 해역에서 기동훈련을 하고, 공군과 해경이 이를 지원하는 형태로 14일까지 이틀 동안 실시됩니다.

3천2백톤 급 해군 구축함을 비롯해 함정 대여섯 척이 투입됐고, 잠수함을 탐지하는 P-3C 해상초계기 등도 독도 해역에 배치됐습니다.

공군도 작전반경이 넓은 F-15K를 훈련 해역에 보내 해군 작전을 지원하고, 해경 역시 경비함을 동원했습니다.

다만 해병대의 독도 상륙 훈련은 기상여건이 좋지 않아 이번에는 실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우리 군은 독도 수호 의지를 과시하고 방어 기술을 숙달하기 위해 매년 전반기와 후반기에 한 차례씩 독도 방어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훈련의 규모도 예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일본 정부는 즉각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이번 훈련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며 훈련을 중지할 것을 강하게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외무성은 또 김경한 주일 한국대사관 차석공사와 김용길 외교부 동북아국장에게도 각각 항의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