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폼페이오,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 "세부 조율 중"

Write: 2019-01-14 08:08:15Update: 2019-01-14 13:17:56

폼페이오,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 "세부 조율 중"

Photo : YONHAP News

중동을 방문 중인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CBS 방송 인터뷰에서 2차 북미 정상회담 관련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진행자가 볼턴 국가안보보좌관은 1월 또는 2월 개최를 언급했는데, 언제 열리느냐는 질문에 "우리는 세부 사항을 조율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논의 사항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은 채 방송 진행자에게 "제일 먼저 알게 될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 될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 11일 폭스뉴스 인터뷰에서는 북한과의 대화에 진전이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폼페이오 발언의 흐름을 보면 2차 북미 정상회담 장소와 일정 등 실행계획에 대한 북미 간 물밑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가운데 요미우리 아사히 등 일본 언론들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월 중순 베트남 개최를 북한에 제의했고, 북한은 검토 중이며 아직 답변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스는 후보지가 베트남과 태국으로 압축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최근 기자들에게 설 연휴 기간 또는 그 전후 개최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가 가시권에 들어온 가운데, 최종 조율을 위한 북미 고위급 회담 일정도 조만간 잡힐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뉴스 플러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