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일본 초계기 또 근접위협비행…"명백한 도발행위"

Write: 2019-01-23 17:02:19Update: 2019-01-23 17:01:24

일본 초계기 또 근접위협비행…"명백한 도발행위"

Photo : YONHAP News

한일 간에 이른바 초계기 갈등이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 초계기가 우리 함정을 상대로 또 근접 위협 비행을 했습니다.

국방부는 23일 오후 2시 3분 남해 이어도 인근 해상에서 일본 초계기가 우리 해군 대조영함을 상대로 거리 약 540미터, 고도 약 60~70미터로 저고도 근접 위협비행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0일 있었던 광개토대왕함에 대한 일본 초계기의 위협 비행 당시 거리 500미터, 고도 150미터였는데, 이번엔 함정 쪽으로 더 낮게 다가와 초저고도로 위협 비행을 한 겁니다.

국방부는 일본 초계기가 우리 해군 함정을 명확하게 식별하고도 저고도 근접위협비행을 한 것은 명확한 도발 행위로 간주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초계기는 지난달 20일 북한 선박을 구조 중이던 우리 광개토대왕함에 대해 근접위협비행을 한 데 이어 지난 18일과 22일에도 추가로 우리 해군 함정을 상대로 근접 위협비행을 했고, 23일 또다시 위협 비행을 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습니다.

국방부는 그동안 우리는 인내하면서 절제된 대응을 해왔고 일본에 재발 방지를 요청했는데도 또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해 일본의 저의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일본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그러면서 또 다시 이런 행위가 반복될 경우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