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트럼프 "2차 북미회담도 첫 정상회담처럼 잘할 것으로 기대"

Write: 2019-02-12 17:45:21Update: 2019-02-12 17:46:36

트럼프 "2차 북미회담도 첫 정상회담처럼 잘할 것으로 기대"

Photo : YONHAP New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11일 "처음 정상회담 때 그랬듯이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도 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텍사스주의 국경도시 엘패소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 집회를 열고 한 연설에서 취임 이후 북한과의 관계에 변화가 있었다고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취임했을 때 북한은 전쟁을 할 것처럼 보였다"면서 "지금은 미사일 발사도, 로켓 시험도 없고, 핵 실험도 없다"고 자신의 성과를 자랑했습니다.

이어 "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좋은 관계, 어쩌면 심지어 아주 훌륭한 관계를 맺고 있다"며 "우리의 인질들이 돌아왔고, (전사한 미군) 유해들도 돌아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듣는 얘기는 모두 '좀 더 빨리 움직일 수 없느냐'는 것"이라며 "그런데 내가 싱가포르를 떠난 것은 15개월 전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전임 대통령들)은 85년가량 협상을 벌여왔는데 지금 그들의 불만은 '트럼프는 왜 그렇게 오래 걸리느냐'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언젠가 그들 모두가 우리에게 감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