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이해찬 "새만금 국제공항 착공 지원…'군산형 일자리' 검토 시작"

Write: 2019-03-20 11:24:41Update: 2019-03-20 11:28:24

이해찬 "새만금 국제공항 착공 지원…'군산형 일자리' 검토 시작"

Photo : YONHAP News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새만금 국제공항 등 전라북도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 대표는 20일 전주 국민연금공단에서 열린 전북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지역 숙원사업인 새만금 국제공항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 돼 가능한 빨리 착공할 수 있도록 당에서도 지원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GM 군산 공장 폐쇄 이후 '상용차산업 혁신성장과 미래형 산업생태계 구축사업'도 예타 면제가 됐다면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군산형 일자리를 어떻게 만들지 적극적인 검토를 당에서 시작하겠다면서, GM 공장 폐쇄쇄로 실업상태인 분들에게 다시 일자리를 줄 수 있는 방안을 전라북도와 협의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표는 또 현대중공업 군산 조선소가 폐쇄됐지만, 3년치 이상 물량이 확보된 조선 산업이 가을에 많은 수요를 보일 경우를 대비해 군산 조선 산업을 어떻게 재가동할 것인지 정부와 당도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