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김정은 방러..'분위기 상당히 무르익은듯'

Write: 2019-04-16 12:00:27Update: 2019-04-16 12:01:23

 김정은 방러..'분위기 상당히 무르익은듯'

Photo : YONHAP News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다음 주 러시아를 방문할 거라는 전망이 구체적으로 나오는 가운데 러시아에서 한러 차관들이 참석한 전략 대화가 현지시간 15일 열렸습니다.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7차 한러 외교차관회의에는 한국 측 조현 외교부 1차관과 블라지미르 티토프 러시아 외교부 1차관이 참석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방러가 다음 주 이뤄질 거라는 전망에 대해 러시아 측은 공식적인 확인은 해줄수 없지만 논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크렘린측은 15일 북러 정상 회담 관련 논의가 진행중이며 회담 장소와 시기 등이 명확해지면 기자들에게 알려주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회의에 참석한 또 다른 한국 측 인사는 북러 간 분위기가 상당히 무르익었고 다음주 북러 정상 회담 개최 가능성이 높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또 지금 언론에 공개되면 막판에 북한이 틀어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러시아 측이 상당히 조심스러워 한다는 회의 분위기도 덧붙였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방러 문제를 둘러싼 움직임이 이번 주 구체적으로 포착될 수 있다고 한 외교소식통이 전했습니다.

조만간 북러 정상 회담의 날짜와 장소 등이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