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미일 정상회담..."북미간 좋은 일 많을 것"

Write: 2019-05-27 17:00:38Update: 2019-05-27 17:00:49

 미일 정상회담..."북미간 좋은 일 많을 것"

Photo : YONHAP News

일본을 방문 중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도쿄 영빈관에서 아베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달 초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도 불구하고 북미 간에는 상호 경의가 있다며 앞으로 북한과 좋은 일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핵 폐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김 위원장이 북한의 변화를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비핵화를 서두르지 않겠다며 대북 제재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는 북한 문제에서 미국과 일본은 입장이 완전히 일치한다고 말하고 김 위원장을 만나겠다며 북일 정상회담 의지를 거듭 피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일 무역 협상과 관련해서는 8월에 좋은 발표가 있을 것이라며 조기에 무역 불균형을 바로잡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 의한 일본인 납치 피해자 가족도 만나 매우 슬픈 이야기라며 북미 정상회담에서 이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앞서 지난 1일 즉위한 나루히토 일왕을 만났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