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농식품부 "고령 농업인 등 올 여름 폭염 주의"

Write: 2019-06-13 14:13:45Update: 2019-06-13 14:17:42

농식품부 "고령 농업인 등 올 여름 폭염 주의"

Photo : YONHAP News

올해 폭염일수가 평년보다 다소 많을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가 피해 예방에 나섰습니다.

농식품부는 이달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농업인에게 농작물 '폭염 위험 예측정보'를 제공합니다.

'폭염 위험 예측정보'는 시·군 단위 기상예보에 해당 지역 주요농작물의 생육단계와 한계온도를 결합해 만든 것입니다.

농식품부는 또 농협중앙회와 함께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폭염 피해 예방 현장 지원망을 가동합니다.

폭염 장기화로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수시로 고령 농업인에게 생수와 아이스팩 등 냉방용품을 전달하고 응급 사태에 대비합니다.

작물 고사와 가축 폐사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과수·축사시설 현대화사업을 통해 송풍 팬과 살수장치 등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폭염에 취약한 배추, 무, 호박, 당근, 파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대상에 포함하는 등 피해 보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