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곽상도 "'김학의 사건' 대검 진상조사단 이규원 검사 출국금지 요청"

Write: 2019-06-25 17:28:59Update: 2019-06-25 17:32:26

곽상도 "'김학의 사건' 대검 진상조사단 이규원 검사 출국금지 요청"

Photo : YONHAP News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에서 조사 실무를 맡은 이규원 검사에 대한 출국금지 요청서를 대검찰청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곽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김학의 전 차관 사건과 관련해 청와대발 기획 사정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이 검사가 다음 달(7월) 초 해외로 1년간 연수를 떠난다고 한다"며 "이 검사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곽 의원은 "지난 4월 8일과 11일 대검 감찰부에 이 검사가 진상조사단에 파견된 경위와 과거사위 수사권고 결정에 이르는 과정에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등에 대해 감찰을 요청했으며, 감찰이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난 5월 30일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이 검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한 사건에 대해 수사도 진행 중인 상황"이라며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실무를 담당한 이 검사가 해외로 출국한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형사사건에 대한 조사도 사실상 장기간 불가능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