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남북관계

조선신보 "미 먼저 신뢰조치 취하면 북한 상응 조치"

Write: 2019-07-12 11:45:20Update: 2019-07-12 13:31:18

조선신보 "미 먼저 신뢰조치 취하면 북한 상응 조치"

Photo : KBS News

대외적으로 북한 입장을 대변하는 북한 매체가 향후 북미 대화 진전을 위해서는 미국이 먼저 신뢰할만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는 12일 '판문점상봉을 통해 정해진 조미(북미)실무협상의 궤도'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북한은 미국 측이 관계개선을 위한 진정한 신뢰구축 조치를 취한다면 그에 상응한 선의의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문은 특히 "앞으로 미국 측이 내놓을 계산법에 대한 판단의 기준은 공정성"이라며 '단계별 동시행동 원칙'에 따라 현실적인 협상안을 가지고 나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문은 또 향후 북미 실무회담에서 미국의 협상팀이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해야 북측도 상응한 조치를 내놓을 수 있다며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서는 미국도 조선에 대한 핵전쟁 위협 제거 등 자기 할 바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문은 이어 지난달 북미 정상이 판문점 회동에서 대화 재개에 합의한 점을 언급하며 "조미(북미) 수뇌들 사이에서는 대화 재개가 확인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합의에 이르지 못한 하노이에서의 논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실무협상의 올바른 방향도 정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