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청와대 "문 대통령 22~26일 유엔총회 참석…한미정상회담"

Write: 2019-09-13 11:39:15Update: 2019-09-13 15:54:16

청와대 "문 대통령 22~26일 유엔총회 참석…한미정상회담"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3박 5일간 미국 뉴욕을 방문합니다.

뉴욕에서 열리는 제74차 유엔총회에 참석해 24일에는 기조연설도 할 예정입니다.

또 한미 정상회담도 갖기로 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한미 정상회담은 문 대통령 취임 이후 이번이 9번째이며 지난 6월 서울 회담 이후 3개월만입니다.

고 대변인은 한미 정상회담 의제와 관련해 아직 구체적 의제를 말할 단계는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북미 실무협상을 앞두고 최근 북미간 일련의 발언들을 보면 한반도 평화를 위한 거대한 톱니바퀴가 다시 움직이는 것 아닌가 하는 조심스런 관측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미 정상회담에서 어떤 의제가 논의될 지는 가봐야 알겠지만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비핵화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고 대변인은 아베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여부를 묻는 질문에 양자 회담 협의가 몇 군데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은 어떤 나라들과 협의가 되고 있는지는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하순으로 예상되는 북미간 실무협상 개시를 앞두고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과 유엔총회 연설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