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정경두, 추석 맞아 작전부대 격려…확고한 대비태세 유지 당부

Write: 2019-09-13 13:50:47Update: 2019-09-13 16:32:39

정경두, 추석 맞아 작전부대 격려…확고한 대비태세 유지 당부

Photo : YONHAP News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추석을 맞아 국내 부대와 해외 파병부대에 격려 전화를 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확고한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육군 28사단 GOP 대대장 등 현행 작전부대장들과의 통화에서 "철저한 대비태세 유지와 강한 교육훈련은 우리 군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임무"라면서 "여러분들이 현행작전을 완벽하게 수행할 때 국민들께서 우리 군을 신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군 이지스함과 공군 탄도탄감시대 작전요원들과의 통화에서는 최근 북한이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등 발사체를 한 번의 실수도 없이 100% 탐지한 데 대해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해낸 장병들이 자랑스럽다"고 치하했습니다.

정 장관은 이와 함께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재건지원과 국제평화활동을 하고 있는 레바논 동명부대·남수단 한빛부대·아랍에미리트(UAE) 아크부대·소말리아 청해부대 장병들에게도 전화해 격려했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