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사회

운현궁 마당에서 윷놀이·제기차기…서울 곳곳 추석행사 '북적'

Write: 2019-09-13 13:55:18Update: 2019-09-13 16:31:36

운현궁 마당에서 윷놀이·제기차기…서울 곳곳 추석행사 '북적'

Photo : YONHAP News

추석 당일인 13일 서울 곳곳에서는 온 가족이 모여 각종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추석맞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서울 종로구 운현궁에서는 '덕담 부적' 찍기와 마패 만들기 등 체험 행사와 각종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 민속 한마당'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시민들은 운현궁 마당 한쪽에 옹기종기 모여 함께 온 가족·친구들과 공기놀이나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 돌리기 등을 즐겼습니다.

생소한 놀이에도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마당을 가득 채웠고,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른들도 모처럼의 여유를 누렸습니다.

서울 중구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추석의 정석' 행사가 열려 추석 음식 만들기, 전통 전 페스티벌 등이 진행됐습니다.

육전, 파전 등을 파는 노점에서는 고소한 전 냄새가 풍겼고 막걸리나 한과 등을 파는 노점들도 붐볐습니다. 오후 4시부터는 한양 저잣거리를 재현한 '1890 남산골 야시장'행사도 열립니다.

행사장 내 무대에서 오후 공연을 준비하는 태권도 공연단의 기합 소리도 축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종로구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서도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 마을 대잔치'가 펼쳐졌으며, 한성백제박물관과 서울역사박물관에서도 각종 민속 공연과 문화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