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청와대 NSC "한미정상회담서 한미 동맹 강화 '건설적 방안' 마련 준비"

Write: 2019-09-19 17:45:38Update: 2019-09-19 17:46:55

청와대  NSC "한미정상회담서 한미 동맹 강화 '건설적 방안' 마련 준비"

Photo : YONHAP News

청와대는 다음주 유엔 총회를 계기로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에서 한미 동맹을 더 강화해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이고 건설적인 방안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19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상임위원들은 문 대통령의 유엔 총회 참석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목표 달성과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국제 사회와의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또 이와 함께 최근 사우디 석유 시설에 대한 공격과 관련해 해당 지역 정세와 국제 정치, 경제적 파급 효과를 점검하고 이에 대한 우리의 대응 방안도 논의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