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과학

이번엔 '너구리'…벌써 20번째 태풍 "한반도엔 안와"

Write: 2019-10-17 17:00:41Update: 2019-10-17 17:15:35

이번엔 '너구리'…벌써 20번째 태풍 "한반도엔 안와"

Photo : YONHAP News

16일 밤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태풍의 전 단계인 열대저압부가 발생했습니다.

중심기압 1005헥토파스칼 정도로 약하지만 점차 세력을 키워 곧  태풍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된다면, 올해로 벌써 20번째 태풍이 됩니다.

이 태풍에는 한국에서 제출한 이름, '너구리'가 붙게 될 예정입니다.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하면,  점차 서쪽으로 이동하면서 토요일 밤 무렵엔  필리핀 내륙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잇단 태풍 발생 소식에 또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닌가 하는 우려도 나오지만, 기상청은 현재로선 가능성이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도, 10월에 발생한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확률은 10년에 한번 꼴입니다.

이달 초까지 가을 태풍 3개가 연이어 덮친 한반도, 아직 하기비스의 피해가 채 복구되지도 않은 일본도 스무 번째 태풍의 영향권에선 벗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상 이변을 걱정해야할 만큼 올해 태풍이 많고 경로가 아직은 유동적이어서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기상청은 설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