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문화

BTS, 미 버라이어티 '히트메이커' 선정…그래미 후보 진출도 관심

Write: 2019-11-20 10:08:01Update: 2019-11-20 10:14:28

BTS, 미 버라이어티 '히트메이커' 선정…그래미 후보 진출도 관심

Photo : YONHAP News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가 꼽은 올해의 '히트메이커'에 한국 가수로서는 최초로 선정됐습니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전날 발표된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 명단에서 '올해의 그룹'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버라이어티는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인기 싱글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히트메이커스'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 데 기여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다음 달 7일 개최됩니다.

전 세계적 '현상'으로 자리 잡은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위상은 이미 각종 시상식 성적으로 공인 중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듀오/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한국 가수 최초로 2관왕에 올랐습니다.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 '틴 초이스 어워드',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도 잇따라 수상했습니다.

오는 24일 열릴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도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FAVORITE DUO OR GROUP-POP/ROCK)과 '투어 오브 더 이어'(TOUR OF THE YEAR),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3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런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팝계 최고 권위의 그래미까지 진출할지도 기대를 모읍니다.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미국 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는 한국시간 20일 오후 10시20분부터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명단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은 내년 1월 26일 열립니다.

빌보드와 AMA, 그래미는 미국 3대 시상식으로 꼽힙니다.

빌보드와 AMA에서 이미 트로피를 안은 방탄소년단이 그래미까지 수상하면 한국 가수 최초로 이른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됩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