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문화

폴란드서 펼치는 '격, 한국의 멋'…수교 30주년 기념공연

Write: 2019-12-04 11:06:59Update: 2019-12-04 11:08:19

폴란드서 펼치는 '격, 한국의 멋'…수교 30주년 기념공연

Photo : YONHAP News

한국과 폴란드 외교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하는 국립국악관현악단 공연 '격, 한국의 멋' 공연이 4일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 드라마티츠니 극장에서 열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남도 아리랑과 소프라노 협연, 개량대금 협주곡 '풀꽃', '아리랑 로드' 등의 우리 전통 음악을 선보입니다.

공연에서는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문화적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도록 양국의 대표적인 민요와 가곡을 관현악으로 편곡했습니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은 해외작곡가 교류 프로그램과 연계해 폴란드 현지 작곡가 지그문트 크라우제, 타데우쉬 비엘레츠키 등과 함께 음악을 매개로 양국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 음악을 소개하고 문화적 공감대를 나누며 양국 우의를 돈독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