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커피전문점 차가운 음료 판매 비중 증가

Write: 2020-01-15 11:46:35Update: 2020-01-15 11:52:07

커피전문점 차가운 음료 판매 비중 증가

Photo : YONHAP News

춥지 않은 겨울 날씨가 계속되면서 커피전문점에서 차가운 음료의 판매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3천 호 매장을 돌파한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는 최근 5년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차가운 음료 판매량은 2015년 약 6천만 잔에서 지난해 약 1억 4백만 잔으로 7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체 음료에서 차가운 음료의 판매 비중은 2015년 57%에서 2019년 60%로 약 3%포인트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따뜻한 음료의 판매 비중은 34%에서 27%로 7%포인트 감소했습니다.

특히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진 지난달(12월)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1년 전보다 18% 증가하는 등 겨울철 차가운 음료 판매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디야 측은 최근 5년간 대한민국 평균기온이 0.3도 증가하며 여름이 길어지고 겨울이 따뜻해진 것이 아이스 음료 소비 증가를 불러일으킨 주된 원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