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한국인 선원 탄 선박 2척, 인도네시아 해군에 나포

Write: 2020-01-16 08:05:09Update: 2020-01-16 09:15:02

한국인 선원 탄 선박 2척, 인도네시아 해군에 나포

Photo : KBS News

한국인 선원들이 탄 선박 두 척이 인도네시아 해군에 나포돼 억류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10월, 싱가포르와 접한 인도네시아 빈탄 해역에서 한국인 선원들을 태운 선박이 인도네시아 해군에 나포됐습니다.

지정된 구역이 아닌 다른 구역에서 닻을 내려 영해 침범 혐의로 붙잡힌 것입니다.

배에 탄 선원은 모두 17명으로, 선장 1명과 선원 8명은 한국인, 그리고 인도네시아인 선원 8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이어 지난 11일에도 다른 한 척의 선박이 인도네시아 해군에 나포됐습니다.

한국인 4명, 인도네시아인 19명이 탄 배였는데, 석 달 전 나포됐던 배와 잡힌 지역도, 혐의도 같았습니다.

한국인을 태운 두 척의 배가 각각 나포돼 인도네시아에 억류돼 있는 겁니다.

석 달째 억류가 풀리지 않은 데 대해 외교부는 선사 측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서 대응을 자제해 왔지만, 인도네시아 정부의 공식 통보 이후에는 영사 조력을 제공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지난 11일 나포된 선박에 대해서도 조기 석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