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유튜브,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TV 계정 '또' 폐쇄한 듯

Write: 2020-01-16 09:44:59Update: 2020-01-16 09:57:00

유튜브,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TV 계정 '또' 폐쇄한 듯

Photo : YONHAP News

북한의 대외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 TV'의 유튜브 계정이 폐쇄된 것으로 보입니다.

16일 유튜브에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를 검색하면 관련 계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북한 대남 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운영하던 우리민족끼리 및 우리민족끼리TV 유튜브 채널은 그동안 북한 보도 영상을 꾸준히 올렸습니다.

2017년 9월 계정이 한 차례 폐쇄된 뒤에도 새 계정을 개설하곤 했습니다.

북한 선전매체들은 계정이 막히면 다른 아이디로 계정을 만드는 식으로 운영을 이어왔습니다.

유튜브 대변인은 북한 선전매체 계정을 왜 취소했느냐는 자유아시아방송(RFA)의 질문에 "유튜브는 적용 가능한 모든 제재와 무역 관련 법 규정을 따른다"며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커뮤니티 지침을 위반한 것이 발견되면 계정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RFA는 "우리민족끼리TV는 지난 14일까지도 이 계정을 이용해 동영상을 올렸지만, 15일 오후 현재 해당 동영상에 대한 접속이 모두 불가능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매체는 "조선중앙TV도 지난 8일부터 유튜브와 연결된 동영상 20여 건을 올렸으나, 해당 동영상 역시 현재 접속이 불가한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또 다른 선전매체 '붉은별TV'는 지난 7일 새로운 유튜브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우리민족끼리의 트위터 계정은 이날 현재 계속 운영되고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