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설 연휴, 2030은 여행·4050은 가사노동 줄여주는 상품 관심

Write: 2020-01-16 10:24:37Update: 2020-01-16 10:27:52

설 연휴, 2030은 여행·4050은 가사노동 줄여주는 상품 관심

Photo : YONHAP News

설 연휴를 앞두고 2030세대는 여행 등에, 4050세대는 가사노동을 줄여주는 상품에 관심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G마켓과 옥션이 올해 설 연휴 3주전 열흘을 기준으로 지난해 설 연휴 같은 기간을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2030 세대에서는 여행, 취미용품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G마켓에서는 해외항공권(11%), 국내호텔(48%), 테마파크(73%) 등 여행상품 판매가 증가했고 옥션에서는 제주여행 상품 판매가 3배 늘었습니다.

G마켓에서는 또 남성수영복(118%), 비치볼(250%), 튜브 등 물놀이 상품 판매량도 늘었습니다.

인형만들기 DIY 상품(673%), 만화/웹툰(241%) 등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취미 관련 상품 판매도 증가했습니다.

4050세대에서는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이른바 '편리미엄' 가전제품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G마켓에서는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633% 증가했고 로봇청소기는 125%, 의류건조기는 499% 늘었습니다. 음식물 처리기 판매도 705% 늘었습니다. 옥션에서도 음식물처리기, 로봇청소기, 침구청소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G마켓과 옥션 운영사인 이베이코리아는 "고된 명절 가사노동을 돕는 가전 수요가 커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짧은 연휴를 더 알차게 즐기려는 2030세대의 '욜로' 성향과 명절 가사 노동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는 4050세대들의 편리미엄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