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제

완치자 항체 "다른 환자 치료 효과 입증"

Write: 2020-02-14 17:02:05Update: 2020-02-14 17:06:46

완치자 항체 "다른 환자 치료 효과 입증"

Photo : YONHAP News

신종코로나 완치 환자들은 자연발생적으로 몸에 항체가 형성됐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중국의 의료진이 이 완치자의 항체를 다른 환자에게 투여했더니, 치료 효과가 있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가 무서운 건 신종 바이러스여서 백신도 치료제도 없다는 겁니다.

중국 의료진이 완치 환자의 혈액 속 혈장에 든 항체를 다른 환자에게 투여했더니 치료효과가 있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의료진은 임상도 모두 거친 상태라면서 완치자들에게 혈장 기부를 촉구했습니다.

환자 치료에 한걸음 진전이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중국에선 14일도 환자와 사망자가 급증했습니다.

중국 보건당국 발표 13일 신규 환자는 5,090명, 누적 환자는 6만 4천명에 육박했습니다.

121명의 사망자가 더 발생해 전체 사망자도 1,380명으로 늘었습니다.

중증 환자가 만 명이 넘어, 사망자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9일 기준으로만 봐도 중국의 환자가 8만 4천에서 14만 명에 이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과 미국 공동 연구팀이 저장성 원저우와 싱가포르 환자의 감염율로 조사한 것으로 중국 당국 발표보다 2~3배 많은 수치입니다.

중국 당국 발표에 신뢰성 문제가 또 제기된 것입니다.

한편, 해외 확진자는 확산이 우려됐던 싱가포르와 태국, 한국에서 환자 발생이 주춤해지면서 현재 25개 나라 507명입니다.

국제보건기구는 중국과 일본을 제외하곤 세계적으로 극적인 확산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