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커피음료 시장이 1위 제품군인 캔 커피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페트 커피의 급성장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시장 2위 업체 동서식품이 점유율을 큰 폭으로 끌어올리며 1위 롯데칠성음료를 턱밑까지 추격하는 등 업계 판도도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음료 시장 규모는 1조3천479억원으로 전년 1조3천193억원보다 2.2% 성장했습니다.
제품군별로는 캔 커피가 5천796억원으로 가장 컸고, 이어 컵 커피 4천622억원, 페트 커피 1천858억원, 호일백 커피 907억원, 병 커피 233억원 등 순이었습니다.
그러나 캔 커피는 전년 6천171억원보다 6.1% 역성장했고, 2위인 컵 커피는 1.9% 소폭 성장하는 데 그쳤습니다.
4위 호일백 커피도 7.4% 역성장했고, 5위 병 커피도 1% 성장하는 데 그쳤습니다.
3위인 페트 커피만 홀로 전년 1천161억원에서 1천858억원으로 60.1% 급성장했습니다.
2017년 43%, 2018년 56.2%를 기록한 페트 커피의 성장세에 더욱 탄력이 붙은 것입니다.
페트 커피의 주력 제품은 500㎖ 용량입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는 소비자가 늘면서 대용량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