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건모 성폭행 혐의 기소의견 송치…경찰, 무고 혐의 수사 착수

Write: 2020-03-25 13:53:58Update: 2020-03-25 14:15:16

김건모 성폭행 혐의 기소의견 송치…경찰, 무고 혐의 수사 착수

Photo : YONHAP News

성폭행 혐의를 받는 가수 김건모 씨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5일 김 씨에 대한 성폭력 피고소 사건을 성폭행 혐의 기소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강남경찰서가 서울 중앙지검으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에 착수한 지 석달여 만입니다.

지난해 12월 유튜브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김 씨가 지난 2016년 8월 서울 강남구 한 유흥업소에서 종업원이었던 A 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후 A 씨는 서울중앙지검에 김 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고, 강남경찰서는 지난해 12월 11일 사건을 중앙지검으로부터 넘겨받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김 씨는 지난 1월 15일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뒤 "성실히 조사를 받고 나왔다. 앞으로도 필요하다면 재차 출석해 조사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강남경찰서는 김 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A 씨에 대한 무고 혐의 수사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이는 김 씨가 제기된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며 지난해 12월 A 씨를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맞고소한 사건입니다.

당시 강남경찰서는 성폭력 사건 피해자에 대한 무고 혐의 수사는 피해자 보호를 위해 기존 성폭력 사건 수사가 마무리 돼 검찰에 송치된 후 시작하게 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해서 무고 혐의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 없다"며 "고소인측 주장을 들어보고, 성폭행 혐의 수사 결과 등을 종합해 상황을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