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통합당, 김종인 영입…"선거총괄 역할"

Write: 2020-03-26 11:55:19Update: 2020-03-26 11:57:39

통합당, 김종인 영입…"선거총괄 역할"

Photo : YONHAP News

미래통합당이 4·15 총선 선거대책을 총괄할 선거대책위원장으로 결국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영입했습니다.

박형준·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어 김 전 대표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김 전 대표가 고심 끝에 수용했다"며 "구체적은 조건은 언급하지 않았고 계획이 있다고만 알고 있다. 오는 29일부터 선거총괄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김 전 대표가 통합당의 일부 공천 결과를 두고 언론 인터뷰 등에 불만을 표시했던 것과 관련해 박 공동선대위원장은 "서울 강남갑 태영호 후보에 대해서는 김 전 대표의 발언 취지가 잘못 전달됐고 오해는 해소 됐다고 본다"며 "공천은 이미 끝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통합당은 그동안 황교안 대표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김 전 대표 영입에 공을 들여왔습니다.

김 전 대표 영입으로 황 대표는 선거 대책 총괄을 사실상 김 전 대표에게 넘기고, 자신은 서울 종로 선거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콘텐츠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