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통일부 "경기도 대북방역 지원사업, 요건 못갖춰 진행 중단"

Write: 2020-03-26 12:06:00Update: 2020-03-26 13:23:07

통일부 "경기도 대북방역 지원사업, 요건 못갖춰 진행 중단"

Photo : YONHAP News

통일부는 경기도가 자체 예산으로 코로나19 관련 대북지원 사업을 추진했지만 구체적인 요건을 갖추지 못해 진행이 중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26일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19 대북 방역 지원과 관련해 경기도 측에서 문의는 있었지만 재원에 필요한 요건을 다 갖추지 못해 진행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다만 경기도가 구체적으로 어떤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는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 당국자는 대북지원사업에 필요한 요건이 너무 까다로운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남북협력기금이 가지고 있는 공공성과 대북지원 과정에서의 투명성 등을 고려해야 하는 입장이라며 기준이 높다기보다는 요건을 갖추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그러면서 대북지원사업의 요건을 따지지 않으면 악용되거나 오용될 사례도 있기 때문에 양자 간 균형 맞출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일부 언론 매체는 경기도가 지난달 말 자체 예산을 사용해 북한에 코로나19 방역 물품 12억원 상당을 지원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