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경제

국민연금, 한진칼 주총서 조원태 회장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

Write: 2020-03-26 16:06:36Update: 2020-03-26 16:10:13

국민연금, 한진칼 주총서 조원태 회장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

Photo : YONHAP News

국민연금기금 수탁자 책임 전문위원회가 27일 열릴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다룰 사내이사 선임 안건과 관련해 조원태 회장과 하은용, 김신배 후보에 대해 '찬성'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한진칼의 지분 2.9%를 보유하고 있는 국민연금이 한진가 장남인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장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측의 경영권 분쟁에서 조 회장 측의 손을 들어준 셈이 됐습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26일 제8차 위원회를 열고 내일 열리는 한진칼 주총에서 사내이사 선임의 안건에 대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다만 일부 위원은 조원태 후보와 김신배 후보 선임에 이견을 제시했습니다.

사내이사 후보로 오른 배경태 후보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 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앞서 국민연금의 의결권 자문사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조 회장의 사내이사 연임 안건에 대해 찬성을 권고한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예견된 결과라는 평가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