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사망자 발생.."어패류 충분히 익혀 먹어야"

Write: 2020-06-01 19:20:42Update: 2020-06-01 19:21:44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사망자 발생.."어패류 충분히 익혀 먹어야"

Photo : YONHAP News

올해 비브리오패혈증 첫 사망자가 발생해 방역 당국이 관련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1일 "사망자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74세 여성 환자로 부정맥 등 기저 질환이 있었으며, 지난달 15일부터 부종과 호흡곤란 등 증상이 발생해 응급실에 내원한 뒤 20일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감염되면 급성 발열과 오한, 혈압 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되고 증상 발현 뒤 24시간 이내에 피부 병변이 발생합니다.

질본은 "기저 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특히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질본이 설명한 비브리오패혈증 고위험군은 ▲만성 간 질환자 ▲알코올중독자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부신피질호르몬제나 항암제 복용 중인 자 ▲악성종양, 재생불량성 빈혈, 백혈병 환자 ▲장기이식환자 ▲면역결핍 환자 등입니다.

방역 당국은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 먹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에 접촉하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