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첫 이틀이었던 26일과 27일, 유통업계 매출이 지난해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말 매출 증가율을 놓고 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세일을 시작한 롯데백화점은 26∼27일 매출이 지난해 여름 세일기간 첫 이틀과 비교해 21% 증가했습니다.
롯데쇼핑의 교외형 아웃렛 6곳도 사람이 몰리면서 매출이 55% 급증했습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 같은 금∼토 매출 증가율은 올해 1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이후 최대 폭"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타격이 컸던 여성패션 상품군 매출도 8% 증가했습니다.
여성패션 상품군 매출은 4월과 5월에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 29% 감소하고 이달 들어서도 마이너스 매출을 기록하며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골프·아웃도어 상품군과 스포츠 상품군 매출도 각각 26%, 20% 증가하면서 전체 남성패션 상품군 매출도 역시 8% 늘었습니다.
이밖에 잡화 상품군은 6%, 생활가전 상품군은 12% 매출이 늘면서 여러 상품군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동행세일과 맞춰 시작된 오프라인 재고 면세품 판매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7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아웃렛 매장에서 53억 원어치 재고면세품이 판매돼 전체 물량의 60%가 소진되며 목표치를 뛰어넘었습니다.
백화점뿐 아니라 대형마트를 찾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롯데마트는 동행세일을 시작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출이 지난주 같은 요일과 비교해 7.2% 증가했습니다.
과일(6.4%)과 채소(3.3%), 축산(13.6%) 상품 등 신선식품 매출이 주로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제조업체들이 큰 폭으로 세일을 진행했고 백화점과 마트도 상품권과 금액 할인권을 주는 등 혜택을 늘리자 소비자들이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