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민주당 "'일하는 국회' 열려 있어..통합당 복귀해야"

Write: 2020-06-30 10:12:20Update: 2020-06-30 11:04:20

민주당 "'일하는 국회' 열려 있어..통합당 복귀해야"

Photo : YONHAP News

민주당은 국회 일정을 거부하고 있는 미래통합당을 향해 하루 빨리 국회에 복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일하는 국회'의 문은 항상 활짝 열려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동시에, 통합당의 장기간 국회 보이콧으로 국회가 사실상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왔고, 시급한 예산과 입법을 처리해야 하는 국회가 정지된 사태는 국정중단 사태와 마찬가지라고, 통합당을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주말 6월 임시국회 회기가 끝나는 대로 곧바로 7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일하는 국회의 전형을 만들고, 책임 여당으로서 국민과 민생을 지키겠다고, 김태년 원내대표는 설명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3차 추경안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상임위별 간담회와 당정협의를 통해 꼼꼼히 심사를 준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추경 심사를 한 달간 지속해온 것이라고, 김 원내대표는 주장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29일 민주당 단독으로 원 구성을 마친데 대해서는 국회의 정지상태를 막고,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