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국제 인권단체 HRW "한국 정부, 대북단체 위협 중단해야"

Write: 2020-08-01 13:11:02Update: 2020-08-01 15:52:19

국제 인권단체 HRW "한국 정부, 대북단체 위협 중단해야"

Photo : YONHAP News

국제 인권단체 휴먼라이트워치(HRW)가 통일부에 특정 대북단체를 대상으로 한 사무검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HRW의 필 로버트슨 아시아 담당 부국장은 1일 '한국, 인권단체에 대한 위협을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대북 전단에 대한 논란이 북한 당국에 인권을 존중하라고 압박하는 다양한 시민사회를 위한 지원·보호 필요성을 가로막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특정 그룹에 대한 위협은 국가의 시민적, 정치적 권리 존중을 손상시킨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본인과 다른 많은 진보 지도자들이 과거 한국에서 성취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민주주의 유산에 따라 인권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을 통일부에 지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통일부는 자유북한운동연합, 큰샘 등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북한이 반발하고 논란이 커지자, 이를 계기로 등록법인 25곳에 대한 사무검사와 비영리민간단체 64곳에 대한 등록요건 점검을 시행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