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국제

미국 플로리다서 한인유학생 탑승 경비행기 실종

Write: 2020-09-16 08:35:47Update: 2020-09-16 09:25:28

미국 플로리다서 한인유학생 탑승 경비행기 실종

Photo : YONHAP News

한국인 유학생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진 경비행기가 미국 플로리다 해안에서 실종돼 현지 당국이 수색에 나섰습니다.

현지시간 15일 미국 애틀랜타 총영사관과 연방항공청(FAA) 등에 따르면 한인 유학생(29)을 비롯해 2명이 탑승한 항공기가 지난 13일 비행 중 실종됐습니다.

이 유학생은 조종사 학교 재학생이며, 사고기는 밴스에어크래프트 RV-9 기종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FAA는 이 항공기가 앨라배마주 걸프만의 잭 에드워즈 공항을 출발해 플로리다 오칼라 공항으로 향하고 있었다고 밝혔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플로리다주 테일러 카운티 당국은 전날 관할 야생동물 관리구역에서 사고기로 보이는 기종의 잔해 일부를 발견했다고 FAA에 통보했습니다.

FAA와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조사에 나섰지만, 정확한 사고 위치와 탑승객 이름 및 상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사고 지역 경찰(보안관실)은 대원들을 동원해 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 총영사관 강형철 경찰영사는 "관련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 경찰 및 가족과 긴밀한 연락을 통해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