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문화

한국 책 69종, 스웨덴 예테보리도서전 온라인으로 참가

Write: 2020-09-23 11:27:37Update: 2020-09-23 11:29:47

한국 책 69종, 스웨덴 예테보리도서전 온라인으로 참가

Photo : YONHAP News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스웨덴 예테보리도서전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유럽으로 날아간 한국 책-고립되는 개인 속 빛나는 책의 연대적 역할'을 주제로 꾸려졌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단절된 사회에서 책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그림책과 그래픽 노블, 아동청소년 소설, 장르 소설 등 4개 분야의 도서 69종을 선보입니다.

아울러 올해 세계적 아동문학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문학상' 수상자인 백희나 작가의 도서 8종도 특별전으로 소개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스웨덴 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추모문학상 수상 이후 처음 백 작가를 정식으로 스웨덴에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전이 온라인으로 열림에 따라 출판진흥원도 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관을 구현하는 등 새로운 시도로 해외 홍보를 펼칩니다.

VR 전시관 내 진열된 각 도서 표지를 클릭하면 책의 내용과 기본 정보를 팝업으로 제공하며 e-카탈로그와 북트레일러, 작가 영상 등도 한 페이지 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테보리도서전 홈페이지(https://goteborg-bookfair.com)와 출판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