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한우성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유승준 입국 허용돼야"

Write: 2020-10-19 15:57:51Update: 2020-10-19 16:17:21

한우성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유승준 입국 허용돼야"

Photo : YONHAP News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19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유승준 씨의 입국이 허용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한 이사장은 19일 오전 외통위 국감에서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이 "유승준 씨에 대한 정부의 입국불허 조처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갖고 있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한 이사장은 먼저 "저는 재외국민인 재외동포고 유 씨는 미국 국적자인 재외동포"라며 "저는 군대를 안 가도 됐지만, 자발적으로 군대에 자발적으로 입대해서 병역의무를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우리나라가 대법원판결에 의해서 입국을 허용하라 했으면 저는 유승준의 입국은 허용돼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그것에 대한 우리 국민의 정서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유 씨가) 무조건 법적으로 투쟁하기 전에, 우리 국민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노력을 유승준 씨 본인도 충분히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