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정 총리, 콜롬비아 대통령 통화 "WTO 유명희 지지 요청"

Write: 2020-10-19 17:48:58Update: 2020-11-06 18:01:23

정 총리, 콜롬비아 대통령 통화 "WTO 유명희 지지 요청"

Photo : YONHAP News

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이반 두케 마르케스 콜롬비아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WTO 사무총장 후보로 나선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이번 통화는 우리 측의 요청으로 오전 9시 반부터 20분동안 이뤄졌습니다.

정 총리는 통화에서 "통상 전문가인 유 본부장이 WTO를 개혁하고 다자 무역체제를 복원할 역량과 비전을 갖춘 적임자"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두케 대통령은 "유 후보의 경험과 능력을 높이 평가한다"며 "WTO 사무총장이라는 중책에 유능한 인물이 선출되는 것은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 중요한 일"이라고 답했습니다.

양 측은 이와 함께 양국 간 교역과 투자 확대 문제, 한국의 태평양동맹 준회원국 가입, 고위급 교류 등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총리실은 이번 통화는 유명희 본부장의 WTO 사무총장 선거 지원을 위한 적극적 총리 외교의 일환이며, 지난주 27개국에 유 본부장에 대한 지지를 요청하는 서한도 보냈다고 덧붙였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