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자사 혼합현실 제작소 '점프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엔터 분야 실감 콘텐츠 제작 등 콘텐츠 사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AR·VR 시장에도 진출합니다.
SK텔레콤은 20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기존 서울 SK남산빌딩에 위치한 점프스튜디오를 본사 T타워로 확장 이전하고, 5G 콘텐츠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점프스튜디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볼류메트릭 기술을 바탕으로 106대의 카메라를 통해 초당 60프레임을 촬영하고, SK텔레콤 T리얼 플랫폼의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실제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고화질 3D 홀로그램을 생성합니다.
통상적으로 기존 월 단위 작업이 주 단위로 단축되고 비용도 절반 이상으로 줄어듭니다.
SK텔레콤은 점프스튜디오를 기반으로 5G 콘텐츠 사업을 ▲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분야 기업 대상 초실감 콘텐츠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작하는 사업과 ▲ 글로벌시장에서 점프 AR·VR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 투트랙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입니다.
SK텔레콤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에서 12m 높이의 자이언트 최시원씨를 가상으로 선보였습니다.
이날 온라인 간담회에서는 집 앞 놀이터에서 AR로 공을 던지거나 방망이를 휘두르는 SK와이번스 선수들, 가상의 강의실에서 강연하는 SK텔레콤 구성원 등 다양한 활용사례가 소개됐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는 "현재 점프 AR 이용자는 1년 만에 누적 300만명, 월 이용 60만명을 기록했다"며 "내년에 이용자 수 1천만명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고, 이로 인한 매출이나 유료화는 이후 문제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은 자사 점프 AR·VR 서비스 글로벌 진출도 본격 추진합니다.
해외 기업에 일회성으로 콘텐츠를 수출하는 대신, 각국의 대표 ICT 기업과 손잡고 '점프' 브랜드 그대로 현지 시장에 출시하는 방식입니다.
첫 해외 출시국은 홍콩으로, SK텔레콤은 홍콩 1위 통신기업 PCCW 그룹(산하 홍콩텔레콤, PCCW 미디어)과 사업 계약을 맺고 점프 AR·VR 서비스 현지 마케팅, 5G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투자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SK텔레콤은 홍콩 PCCW를 시작으로 유럽, 북미, 아시아 지역 대표 이동통신사, 콘텐츠 기업들과 논의해 서비스 출시국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이날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 공간에 최대 100명까지 동시 접속해 콘퍼런스,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모임을 갖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버추얼 밋업'도 공개했습니다.